본문 바로가기
유치원 & 어린이집 & 놀이학교

어린이집 준비물 알아보기 4탄!(양치컵, 빨대컵, 로션)

by $ΘοΘ$˚¨˝☆ 2022.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린이집 개인 준비물 중 저희 아이가 사용하고 있는 양치컵, 빨대컵, 로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돈내산이니 광고나 홍보가 아니라는 것을 꼭 기억해주세요.

 

<양치컵>

양치컵도 엄청 많은 검색을 한 결과 일단 소재는 스텐이 좋다는 의견이 많아 범위를 좁혀 스텐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스텐을 검색해 찾아보니 제 맘에 드는 컵이 없이 그냥 단순히 은색 스텐이거나 거기서 좀 특별하다 싶으면 이름을 각인해주는 정도였습니다.

그러면 다른 아이들도 양치컵이 스텐일 경우 비슷한 컵들이라 자기 것을 쉽게 찾지 못할 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그러던 중 열심히 검색하다 스텐으로 되어있는데 마음에 드는 양치컵을 발견했답니다. 

그것은 바로 '춘풍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양치컵이었습니다. 

디자인들도 많고 일반 은색 스텐컵과는 차이가 많았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더 다양한 디자인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을 고르고 그 안에 아이 얼굴과 이름을 넣을 수 있어 쉽게 자신의 것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 좋았습니다. 혹시라도 아이의 얼굴을 넣기 원하시지 않으면 원하는 사진 혹은 이름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저는 그래서 오래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캐릭터 디자인 말고 동물 디자인 중 토끼 그림을 고르고 뒤에 아이 얼굴과 이름을 넣고, 다른 하나는 곰 그림과 뒤에 사진 대신 이름을 크게 적어서 구입했습니다.   

아이가 어릴 때에는 얼굴 그림이 있는 것을 원에 보내서 스스로 찾아 쓸 수 있게 하고, 조금 크고 나면 사진이 없고 이름을 크게 적은 컵으로 보내려고 합니다. 

그 무엇보다 아이가 이 양치컵을 너무 좋아해주어 사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중 스텐으로 되어 있으며 손잡이 부분이나 입이 닿는 부분이 날카롭지 않으며 자외선 소독기 사용 및 열탕소독도 가능합니다. 컵 표면에 아이 사진이 인쇄되어 있어 열탕소독이나 자외선 소독기를 사용해도 될까 걱정했지만 해보니 아무런 변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철수세미나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인쇄가 벗겨질 수 있다고 하니 그 부분은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손잡이도 일반 스텐 양치컵과는 다르게 둥그렇게 되어있어 손이 아플 걱정이 없겠더라구요. 입 부분에도 홈이 없어 물 때가 낀다거나 할 염려도 없었습니다. 

혹시라도 아이가 사용하기에 크거나 무거울까 걱정했으니 제품을 받고 사용해보니 크기나 무게도 좋았습니다. 

연마제를 사용하여 표면광택을 내지 않아서 따로 연마 제거 작업을 할 필요도 없어 좋았습니다. (저는 어떤 것이든 스텐을 사용할 때 연마작업이 너무 힘들더라구요.)

 

<빨대컵>

아이가 집에서는 컵으로 먹고 있으나 원에서는 사용하기 불편하거나 선생님이 힘들어하실 것 같아 상의 후 일단 보온빨대컵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보온이 아닌 빨대컵을 사용하는 아이들도 있으니 이건 엄마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저는 사계절 다 사용하기 위해 보온을 선택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모든 '모윰'에서 젖병이며 빨대컵을 사용했던 아이였기에 이것저것 알아보다 결국은 다시 모윰에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유명한 것들도 많았으나 3가지를 놓고 고민하였으나 사용하던 것을 일단 사용해보고 아닐 경우 바꾸자라는 생각으로 구입해 사용중인데 지금까지도 후회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현재 사용 중인 제품은 '모윰 스테인리스 360도 빨대컵'입니다. 

일단 디자인도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으며 용량은 270ml이고, 손잡이의 경우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이중벽 진공단열재로 오랜 시간 온도를 유지하며, 스테인리스 304 소재로 대장균 증식을 억제합니다.

다른 장점들도 사이트에 들어가면 많이 나와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일단 보온병이다보니 무거워서 아이가 잘 들고 마실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물을 가득 넣어줬는데도 손잡이를 잡고 잘 마시더라구요. 들고 다니기도 잘 하고, 밑에 논슬립이 있어 잘 세워놓기도 하더라구요. (떨어트려도 조금은 안심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물이 센다거나 아이가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지 않아 잘 사용중에 있습니다.

 

<로션>

로션은 아이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있으실테니 그것과 같은 것으로 구입해서 보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는 태어나서부터 지금까지 '베비루미' 제품을 사용중이라 같은 제품으로 하나 구입 후 보냈습니다. 

 

식판의 경우에는 저희 아이는 원에서 신청해서 업체를 사용중이라 따로 적어드리지는 않았습니다. 

 

이상으로 원에서 필요한 개인 준비물들을 저희 아이가 사용하고 있는 것들로 알려드렸는데 무조건 이게 가장 좋다가 아닌 선택을 하는데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려고 작성한 것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그럼 모두 준비 잘 하세요.^^

반응형

댓글